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링크뉴스

홈 > 커뮤니티 > 링크뉴스

조선이공대, 4차 산업 인재 양성 박차
최고관리자 / 2021-06-01

■CMB뉴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우리나라 산업 구조가 변하고 있습니다이에 발맞춰 지역 대학도 4차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데요, 4차 산업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이 결합된 자동화 공장이 대학에 들어섰습니다. 김우형 기자입니다.

 

[리포트]

조선이공대에 마련된 스마트 팩토리입니다.

 

간단한 명령을 입력하면 기계가 명함 만드는 과정을 척척 해냅니다.

 

한편에서는 3D 프린터가 바삐 움직이며 모형을 겹겹이 쌓아 올리고 있습니다.

 

스마트 팩토리와 3D 프린터는 모든 제조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정보통신기술로 4차 산업의 핵심입니다.

 

조선이공대는 이 같은 첨단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4차 산업 인재의 요람으로 거듭날 계획입니다.

 

▶ 김진사 조선이공대 LINC+ 사업단장

사회 맞춤형 인재를 꾸준히 양성하고 있는데 현재 8개 협약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기업이 필요한 인력을 계속 양성하면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구인난 해소를 위해 학교와 기업이 졸업생 채용을 약속한 점도 눈길을 끕니다.

 

취업 약정 산업체 86곳이 사회맞춤형 LINC+ 사업 참여 학생 160여 명을 고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선배가 알려주는 노하우도 학생들에게는 든든한 버팀목입니다.

 

▶ 장누가 조선이공대 졸업생

목표가 되기도 하고 목표를 향해 가는 방향이 되기 때문에 모든 학생이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학생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고 취업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내건 학교는 올해 초 성과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광주글로벌모터스 1차 신입사원 공채에 기술직 합격자 73명을 배출한 겁니다.

 

또 최근 광주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디지털 혁신공유대학으로 선정되면서 국비 10억여 원을 지원 받아 신기술 분야 인재를 육성할 예정입니다.

 

CMB 뉴스 김우형입니다.

 

watcher@cmb.co.kr 

 

CMB 광주방송

 

http://www.cmbkj.co.kr/insiter.php?design_file=991.php&article_num=20959 (동영상 보기)

목록으로 가기